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Bitget 보고서 급증: 매일 150만 명의 암호화폐 거래자가 반등 속에서 서유럽 시장을 강화합니다"

by CRYPTO WAVE 2024. 3. 29.

Bitget의 최근 연구에 따르면 서유럽은 120만 명에서 150만 명에 이르는 상당한 일일 거래자 기반을 자랑하는 글로벌 암호화폐 채택의 선두 주자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독일과 프랑스는 이 지역의 암호화폐 활동을 주도하고 있으며, 오스트리아는 연간 사용자 증가율이 70%라는 눈에 띄는 급증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그 뒤를 이어 독일은 69% 증가한 반면, 다른 서유럽 국가들은 15~20% 범위의 성장률을 보였습니다.

다른 지역에 비해 서유럽은 독일, 스위스, 벨기에, 프랑스, ​​오스트리아, 리히텐슈타인, 룩셈부르크, 네덜란드와 같은 국가가 암호화폐 자산 규제를 위해 유럽 연합이 확립한 입법 체계를 준수하는 등 보다 명확한 규제 환경의 이점을 누리고 있습니다.

 

현물 거래는 서유럽의 암호화폐 거래 현장, 특히 중앙 집중식 거래소에서 주로 지배적입니다. 독일, 스위스, 네덜란드의 사용자는 선물 거래를 선호하지만 중앙 집중식 거래소는 대부분의 일일 거래자를 유치하여 분산형 거래소 트래픽을 10배나 능가합니다. 분산형 플랫폼 중에서 PancakeSwap과 Uniswap이 가장 선호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8개국에서 선호하는 암호화폐 지갑으로는 Coinbase Wallet, Metamask, Bitget Wallet 및 TrustWallet이 있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서유럽 사용자의 중앙화된 교환 트래픽은 상당한 성장을 경험했으며, 독일, 스위스, 폴란드에서는 전년 대비 눈에 띄는 증가를 목격했습니다.

그러나 프랑스와 벨기에는 성장률이 둔화되었으며, 벨기에는 전년도에 비해 6.8% 감소하기도 했습니다.

 

탈중앙화 금융(DeFi) 사용은 서유럽 암호화폐 활동의 대부분을 차지하며, P2P(Peer-to-Peer) 거래량은 상대적으로 낮습니다. 법정화폐 예금이나 연결 카드를 사용하여 디지털 자산을 구매하는 것이 널리 보급되면서 동남아시아와 같은 지역과 달리 이 지역에서는 암호화폐 P2P 거래 채택이 제한되는 데 기여합니다.

서유럽 거래자들은 분산형 프로젝트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DEX 도구 및 거래에 익숙하며, NFT 및 Web3 플랫폼에 참여하고, 솔라나(Solana)와 같은 인기 있는 체인 생태계에 관심을 보입니다. Ordinals, NFT, RWA, DePin, Solana 생태계 토큰 및 밈 코인과 같은 신흥 암호화폐는 이 지역 거래자들 사이에서 상당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Bitget 연구에 따르면 서유럽의 암호화폐 참여자는 일반적으로 높은 수준의 교육을 받고 주의를 기울이며 장기 투자를 우선시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